싸이월드 재개 2개월 연기 5월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 동시 오픈 스카이이앤엠 관심고조

정우현 / 기사승인 : 2021-02-22 13:44:20
  • -
  • +
  • 인쇄

 

토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싸이월드가 5월에 부활하면서 코인 발행을 추진 한다는 소식에 싸이월드 인수에 참여한 스카이이앤엠이 상승세입니다.





특히 기존 싸이월드 감성을 살려 웹·모바일 버전을 동시에 선보이는데 3200만 회원 데이터베이스(DB)도 일괄 복원될 예정입니다.





22일 오전 9시 9분 현재 스카이이앤엠은 60원(3.02%) 상승한 2045원에 거래 중입니다.





전일 오종원 싸이월드Z 대표는 “서비스 복구, 개발에 개발인력 60명이 투입됐다”며 “5월 10일쯤 모바일과 PC버전을 동시에 오픈할 것”이라고 밝혔는데 당초 내달 중 재오픈할 것으로 예상됐지만, 약 두 달가량 일정이 밀린 것입니다.





지난 1월 말 싸이월드Z는 전제완 싸이월드 대표로부터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권을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는데 싸이월드Z는 엔터테인먼트 회사 스카이이엔엠 등 5개 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설립한 법인입니다.





3200만 회원의 DB도 복원될 전망인데 오 대표는 “싸이월드 이용자 데이터베이스를 보관하고 있는 데이터센터(IDC) 운영사인 SK커뮤니케이션즈, KT 측과 3월 1일부터 임대료, 관리비를 지급하기로 하면서 DB를 열어볼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는데 싸이월드Z는 서버를 열고 확보한 이용자 DB를 기반으로 상반기 중 클라우드로 전환한다는 계획입니다.





5월 재오픈 이후로 2차 서비스 오픈도 준비하고 있는데 라이브 커머스, 이용자 간 선물하기, 자발적 간접광고(PPL) 플랫폼 등을 구성해 이용자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식을 구상 중입니다.





싸이월드는 2000년대 청소년부터 중년층까지 3200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를 확보한 토종 SNS로 사진 170억 장, 음원 MP3파일 5억 개, 동영상 1억5000만 개 등의 추억이 담겨 있습니다.





2001년 미니홈피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2009년 일촌 건수 10억 건을 기록했지만, 늦은 모바일 대응 등으로 매출 및 영업이익이 하락했습니다.





이와 함께 싸이월드 상의 화폐로 아바타ㆍ음원 구매 등에 쓰였던 ‘도토리’도 다른 모습으로 부활하는데 싸이월드Z는 암호화폐 발행을 추진 중입니다.





싸이월드Z는 “싸이월드 코인을 발행할 계획”이라며 “대형거래소와 코인 발행에 대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스카이이앤엠이 싸이월드 인수에 참여해 상승하는것으로 풀이됩니다





기본적으로 3200만 명의 기존 회원 중 얼마나 돌아오게 하느냐가 싸이월드 성공과 실패의 관건이 딜텐데 아직까지는 모바일 버전을 제대로 내놓지 못하고 있어 기대감 보다는 불확실성이 더 큰 상황입니다

[저작권자ⓒ 뉴스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많이 본 기사

1
보이면 보이는 대로 거침 없었던 필립공 어록 모음.사랑과 비판을 동시에 받았던 필립공의 말.
1921년 태어나 거의 1세기를 살다 타계하신 필립공.Duke of Edinburgh. 이제 이세상과 영원한 이별을 며칠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전 그가 남긴 말들은 영원히 남아 있을 듯 합니다. ​ 어떤이는 유머스럽다고 좋아했고. 또 어떤이는 망언이라고 비판을 받았었던 필립공의 글로리어스glorious한 어록들.모든 말들이 황당하기 그지없어서.
2
물어보살 사유리 “자발적 비혼모 엄마+아빠 역할 할 수 있을지 고민” 스벅 카페 논란 재차 사과
이번 '무엇이든 물어보살' 방송에서는 방송인 사유리가 출연하여 자신이 비혼 출산을 하게 된 계기를 언급했다.오랜만에 방송에 등장한 그의 모습에 보살들은 반가움을 드러냈다고. 이수근은 조카가 지금 얼마나 됐냐고 물었고 사유리는 “이제 4개월됐다”고 대답했다. 그리고는 서장훈에게 왜 연락 없었냐며 “다들 축하해주는데 오빠만 연락이 없었다. 집도
3
아스트라제네카 접종 40대 여성(간호조무사), 사지마비. 뇌척수염. 복시(물체가 겹쳐 보임) 등 부작용 증상(추정) 나타나...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접종 받은 40대 여성(간호조무사)가 사지마비. 뇌척수염 등의 백신 부작용 증세가 나타나 병원에 입원치료를 받고 있다고 연합뉴스 등 복수의 국내 매체가 일제히 보도했다.4월 19일, 복수의 매체는 국민의힘 서정숙(국회 보건복지위) 의원실의 자료를 인용해 경기도 한 병원에 근무하는 45세 여성(간호조무사) A 씨가 지난 3월 12일 아스
4
모더나 백신 모도나(못 오나)? '모더나 백신 국내 위탁 생산 협력 강화?
2020년 12월 29일,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대통령은 모더나 '스테판 반셀' CEO와의 화상통화를 통해 4,000만 도즈의 모도나 백신을 공급하기로 합의했다"라고 발표했다.​강 대변인은 또, "모더나 백신을 한국 기업이 위탁 생산하기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강조했
5
"촐랑대는 서민, 이재명과 (김부선)썸씽이 허구라고. 미친 거 아냐? 단편소설 쓰시네"라고 서민 저격한 김부선! "
영화배우 출신 김부선 씨가 이번에는 서민 교수를 저격하고 나섰다. ​김 씨는 4월 11일 자신의 페북 계정에 올린 글에서 "우연히 당신(서민) 유튜브를 봤다. 김부선 거짓말 운운하며 단편소설을 쓰던데 정신차리라"고 포문을 열었다.​그러면서, '도대체 무슨 근거로 자신(김부선)을 매도하느냐? 미친 거 아니냐?'라고 서 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