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내년분 코로나 백신 계약물량 0 VS 이스라엘.일본.유럽.대만 물량 확보

이다인 기자 / 기사승인 : 2021-08-04 12:59:08
  • -
  • +
  • 인쇄
선진국 내년 백신 물량 확보

한국은 내년분 백신물량 0



"작년처럼 또 때를 놓치나"

일본.유럽.대만은 물량 확보

K백신 개발속도 더뎌

 

코로나4차 대유행을 겪으면서 '코로나 토착화'가능성도 나오고 있습니다. 연례 접종이 필요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에 한국 정부는 개별 제약사와 접촉해 협상을 벌이고 있습니다. 물량은 5000만 회분입니다.
 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이날 브리핑에서 "현재는 초기 협상 단계"라며 "어느 정도 확정적 결과들이 나오면 해당 내용을 상세하게 브리핑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과 달리 일찌참치 내년분 물량을 확보한 나라들도 있습니다. 접종 선도국 이스라엘이 대표적입니다.



이스라엘은 이미 지난 4월 내년도 화이자 백신 1800만 회분을 추가 계약했습니다.



유럽은 2023년까지 쓸 수 있는 화이자.모더나를 확보한 상태입니다.



일본은 내년에 쓸 모더나 백신 5000만 회분을 지난달 계약해 뒀습니다. 여기에 더해 추가 물량 선구매 협상에 나섰습니다.



대만은 모더나와 내년에 쓸 백신 2000만 회분에 더해 변이용 부스터샷 등 2023년 1500만 회분 공급계약을 맺었습니다.



선진국의 백신 쓸어담기가 가속될수록 한국이 백신 확보전에서 뒤처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마상혁 경남도의사회 감염병대책위원장은 "현재로서는 정부의 내년도 백신 수급정책이 준비가 안 돼 보인다. 민관이 함께해야 한다. 백신 비즈니스 경험이 풍부한 민간 전문가와 전략을 짠 뒤 제약사와 협상에 나서야 할 것"

​문재인정부는 K백신 개발을 기대하는 분위기 입니다. 하지만 속도가 더딥니다.



현재 코로나19백신 임상시험 단계에 진입한 국내 기업은 총 7개입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유일하게 임상 마지막 단계인 3상 승인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습니다.



하지만 mRNA는 큐라티스 한 곳뿐입니다. 이마저도 임상 1단계입니다. 큐라티스는 지난달 19일 식약처의 임상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나마 지난 6월 에스티팜과 한미약품, GC녹십자,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등이 차세대 mRNA 백신 개발을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

[저작권자ⓒ 뉴스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많이 본 기사

1
지분 1% 화천대유가 대장동 개발 모든 권한
2009년 성남시 분당구의 대장동 땅에는 대규모의 공용주택단지(LH)가 들어설 예정 이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지역구 국회의원이던 한나라당 A의원과 한나라당 B성남 시장은 개발 이익을 내기 위해, 분당의 알짜부지에 LH가 빠지고, 민간 개발이 주축이 되어야 한다면서 당시 LH공사의 C사장을 압박하여 공용주택개발에서 민간개발로 용도 변경 약속을 받아내고 맙니다
2
정부 다자녀 기준 3자녀에서 2자녀로 확대. 복지도 확대
정부의 다자녀 가구 지원 기준이 현행 3자녀에서 2자녀로 확대된다.내년부터 기초·차상위 가구의 둘째 자녀도 등록금을 전액 지원받게 되며, 매입 임대 주택 보증금이나 임대료 부담도 줄어든다.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오늘(15일)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2021∼2025)에 따라 다자녀 지원 기준을 2자녀로 완화해 교육·양육, 주거 지원에 반영하기로 했다
3
도심 주택 공급난에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규제 완화’ ​ 중대형 오피값 고공 상승 예상
도심 주택공급 확대를 위해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 관련 규제가 대폭 완화된다. 이에 더해 정부의 기금 지원과 세제 혜택까지 주어진다.이번 대책은 수요가 많은 도심 주택 공급 물량 확대와 아파트 공급 속도 가속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빠른 시일 안에 공급 물량을 늘려서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는 집값을 잡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하지만 대규모 택지에 도시기
4
곽상도 "화천대유 이익구조 설계자,개발 사업 주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대장동 개발사업에서 화천대유라는 회사에 특혜를 줬다는 의혹과 관련해 "화천대유 소유자를 알려 드린다"며 "국민의힘이 대장동 개발 TF를 구성했다는데 곽상도 의원님을 포함한 내부자들을 먼저 조사하시기를 권한다"고 말했습니다.​1. 화천대유 이익구조 설계자 이재명국민의힘 곽상도
5
BTS 정국, 친형에게 용산 40억 아파트 증여
그룹 방탄소년단(BTS) 막내 정국이 친형에게 서울 용산구의 싯가 40억대 아파트를 증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한국은 16일 방탄소년단 정국이 2019년 7월 매입한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용산시티파크 17층 아파트를 지난해 12월 친형 전정현씨에게 증여했다고 보도했다.정국의 형인 전정현씨는1995년 6월생으로, 정국의 두 살 터울 형이다. 그는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