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아리아 컬렉션' 전 세계 동시 공개!

김은영 기자 / 기사승인 : 2021-04-16 19:24:40
  • -
  • +
  • 인쇄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구찌(Gucci)가 스페셜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새로운 ‘아리아(Aria) 컬렉션’을 15일 밤 10시(한국 시간)에 전 세계 동시 공개했다.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알레산드로 미켈레(Alessandro Michele)의 이번 아리아 컬렉션은 올해 100주년을 맞은 구찌의 오랜 역사에 찬사를 보냄과 동시에, 진화를 통한 끝없는 탄생을 기약했다.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구찌의 오랜 역사를 한 편의 서막으로 다루는 것이 아닌 구찌의 운명은 길게 이어지는 ‘끝없는 탄생’과 거듭되는 부활로 점철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이번 컬렉션을 기획했다. 이번 아리아 컬렉션은 과거에서 내려온 구찌의 유산은 물론, 현재와 미래에 이를 되새기는 것에 대한 가능성 역시 포괄하며 한층 진화된 구찌를 보여준다.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이번에 공개한 아리아 컬렉션에 대해 구찌 창립의 신화가 현재의 빛을 담아 재탄생한 것(The myth of foundation is reinhabited in the light of the present)이라고 설명했다. 구찌의 창립자 구찌오 구찌는 1900년 런던 사보이 호텔(The Savoy Hotel)에서 벨보이로 일하며 우아하고 정교한 가죽 공예품에 대한 안목을 길렀고, 이는 1921년에 피렌체에 그의 럭셔리 브랜드를 시작하는 근간이 된다. 아리아 컬렉션은 사보이 호텔에서 영감을 받은 여러 룩을 통해 구찌의 헤리티지를 예찬했다.

또한 이번 컬렉션은 전 구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였던 톰 포드(Tom Ford)의 섹슈얼한 긴장감, 발렌시아가(Balenciaga)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뎀나 바잘리아(Demna Gvasalia)의 관행에 얽매이지 않는 엄밀함을 담은 아이템이 공존한다. 이는 구찌를 침입과 변형으로 이뤄진 실험실이자 모든 것이 그 어떤 것과도 연결되는 혼합을 위한 연금술 공장으로 바라본 알레산드로 미켈레의 내러티브를 잘 드러낸다. 또한 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의 실루엣과 옛 할리우드의 화려함을 순화해 표현했다.

아리아 컬렉션을 선보이기 위해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종합 아티스트이자 비디오그래퍼인 플로리아 시지스몬디(Floria Sigismondi)와 공동 디렉팅해 특별한 영상을 제작했다. 플로리아 시지스몬디는 2016년 닌파 정원(The garden of Ninfa)에서 촬영한 구찌의 기프트 기빙 캠페인, 2020년 라 스카주올라(La Scarzuola)의 신비로운 파사쥬에서 진행된 구찌 블룸 캠페인 등 하우스와의 다양한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한편 이번 컬렉션은 라이브 스트리밍과 익스클루시브 내러티브 영상으로 공개됐다. 구찌 공식 온라인 스토어, 유튜브, 카카오 TV, 트위터, 페이스북, 웨이보, 구찌 앱을 통해 송출됐으며 구찌 공식 온라인 스토어, 카카오 TV, 유튜브, 구찌 앱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많이 본 기사

1
손정민 목격자 사진 찍은 이유 '주머니 뒤져 도둑인 줄 알았다'
한강에서 실종됐다 닷새 만에 숨진 채 발견된 고(故) 손정민 씨(22) 아버지 손현 씨(50)가 목격자들의 진술과 관련해 "함께 있었던 정민이 친구 A씨가 거짓말을 하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손정민 목격자 사진에서는 정민 씨가 누워있고, 친구 A씨가 옆에 쪼그려 앉아 있는 모습이 담겼는데요. 정민이 아버지 손현 씨는 &quo
2
머스크, 비트코인 팔아버리고 도지코인 선택한 듯 “가상화폐 폭락 징조에 머스크 못 믿겠다”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가 일론 머스크의 갑작스러운 비트코인 결제 중단 발표와 관련해 “믿을 수 없는 사람”이라고 비판했다.뉴욕타임스는 “머스크는 대형 암호화폐 후원자였으나 테슬라 차 구매 대금으로 비트코인을 받아들이는 것을 중단한다면서 돌연 방침을 뒤집었다. 그는믿을 수 없는 Narrator가 될 수 있다.”고 비판했다.또, 머스크가 결제 중단을 발표하기 전
3
문재인 대통령 '부동산 문제로 심판 받아'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부동산 가격을 안정시키겠다는 목표를 이루지 못했고, 지난 재보선에서 엄중한 심판을 받았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 춘추관에서 가진 취임 4주년 특별연설과 출입기자들과의 질의응답에서 "지난 4년간 가장 아쉬웠던 점은 역시 부동산 문제"라며 이같이 말했다.문 대통령은 "
4
“영끌족 어쩌나” 은행 주담대 금리 20개월 만에 최고치 찍었다 ‘
시중은행의 가계대출 금리가 잇따라 오르면서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아 투자)에 나섰던 대출자의 이자 부담이 커질 전망이다. 미국의 금리 인상 신호와 함께 금융당국의 가계대출 조이기 등이 금리인상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분석된다. 10일 금융권에 따르면 올 3월 예금은행의 가계대출 금리는 연 2.88%로 2월 2.81%보다 0.07%포인트 올랐다.
5
국민의힘 신임 당대표 6월 11일 선출
국민의힘이 다음 달 11일 전당대회를 열어 당대표와 최고위원등을 선출하기로 했다. 후보 등록은 오는 22일 마감된다. 당 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중앙당 선거관리위원회는 11일 국회에서 1차 회의를 열어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지도부 선출 일정을 확정했다.당 대표 선거에 출마할 주자들이 10명 안팎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선관위는 후보 등록을 마친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