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이재명 지사편 '집사부일체' 방송 중단 요구

김은영 기자 / 기사승인 : 2021-09-23 21:50:04
  • -
  • +
  • 인쇄

 

경기 남양주시는 23일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 편의 일부 내용 방영을 중단해달라고 SBS 예능 프로그램 ‘집사부일체’ 측에 요구했다. 남양주시는 이날 서울남부지법에 방영 금지 가처분 신청도 냈다.

집사부일체는 대선주자 특집 3편을 편성했다. 오는 26일 이 지사 편 방송을 앞두고 있다. 남양주시는 이 지사 출연 예고편 가운데 ‘계곡 정비’ 부분을 문제 삼았다. 해당 예고편에는 이 지사가 “제 삶의 경험에서 나오는 정책들이…”라고 말하며 계곡 정비 사업을 언급하는 내용이 담겼다.

남양주시 측은 집사부일체측에 “일방적이고 그릇된 주장이 여과 없이 방송된다면 시청자에게 잘못된 정보가 전달되고 여론이 왜곡될 것”이라며 “이 지사가 계곡, 하천 정비사업을 자신의 치적으로 주장하는 일부 내용을 편집해 줄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고 밝혔다.

경기도와 남양주시는 계곡 정비 사업을 두고 3년 넘게 갈등을 빚어왔다.남양주시는 조광한 시장 취임 후 추진한 핵심 사업인데, 경기도가 벤치마킹해 도내로 확대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경기도는 이 지사 취임 후 간부회의에서 지시한 내용으로, 남양주보다 먼저 기획했다는 취지로 반박했다.

민주당은 조 시장의 당직을 정지하고 당 윤리심판원 조사에 회부했다. 윤관석 사무총장은 조 시장이 남양주도시공사 감사실장 채용에 관여한 혐의로 기소된 것 때문이라고 밝혔지만 조 시장은 이 지사와의 대립을 이유로 한 보복성 징계라고 반발했다.

[저작권자ⓒ 뉴스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많이 본 기사

1
이다영 남편 조씨, 반박 "1년 동거, 대놓고 외도"
배구 선수 이다영의 남편 조모씨가 이다영과 외도한 사실을 인정하는 내용이라며 한 남성의 메시지를 공개했다. 조씨는 11일 TV조선을 통해 “이다영이 연예인병 같은 게 생겨 ‘난 너 아니어도 돼, 난 누굴 만날 거야’ 같은 말을 아무렇지도 않게 했다”고 말했다. 조씨가 이다영의 외도 증거로 공개한 메시지에는 한 남성이 “당연히 알고 있죠. 저희가 지금 사귀는
2
의전원 입학취소된 조민 "의대 졸업하지 않은 의사가 나왔다"
​최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이 조국 전 장관의 딸 조민씨의 입학을 취소했는데도 조씨는 한일병원에서 근무를 계속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조씨는 지난달까지만 해도 외과 분야에서 '담당의'로 환자들을 돌보고 있었다. 현재는 다른 분야 전공과정으로 이동한 것으로 보인다. ​병원 측에 따르면, 조씨 이름이 외과 병동 내 입원실 환자카드에 담당의로
3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를 뇌물공여 혐의로 불러 조사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10월11일 이 사건 핵심인물 중 한 명인 화천대유 대주주 김만배씨를 뇌물공여 혐의로 불러 조사한다. 수년간 동업자 관계였던 민간사업자 쪽이 각자도생을 택하면서, 검찰 수사 초반부는 유동규(구속)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기획본부장과 김씨 혐의가 집중적으로 부각되는 모양새였다. 검찰 특수통 출신들로 변호인단을 꾸린 김씨는
4
김부선, 옛사랑 이재명대신 이낙연 투표 오늘부터 이재명 낙선운동 선언 모태행동 대장 김부선!!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와 과거 교체했었다고 주장하는 배우 김부선씨가 이번 민주당 대선 경선에서 상대 후보였던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를 뽑았다고 밝혔습니​김부선 페이스북에 의하면 "천하의 컴맹인 제가, 생일에 카톡(카카오톡)선물받기도 할 줄 몰라 다 돌려드린 제가 무려 나흘이 걸려 민주당 국민경선 선거인단 가입에 성공했다"
5
이낙연 지지자들 “내일(10월 14일) 경선효력 정지 가처분 신청
이낙연 지지자들이 이재명 후보 결정 효력정지 가처분신청을 낼 것으로 알려졌다.​이들은 "이낙연 캠프와는 별개로 지지자들이 뜻을 모았다"며 "민주당을 상대로 100명의 권리당원들이 이름을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일부 강성 지지자들은 당무위원회 결정과 무관하게 10월 14일 법원에 가처분 신청을 내겠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