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캠프 윤석열 전 총장을 '술꾼'이라며 비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 윤석열 후보가 음주운전이라도 했나?"

이다인 기자 / 기사승인 : 2021-08-01 23:29:16
  • -
  • +
  • 인쇄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7일 낮 부산 서구에 있는 한 국밥집에서 국민의힘 부산 국회의원들과 식사하면서 소주잔을 부딪치고 있다.

 

2017년 4월 8일 당시 최성 고양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안희정 충남도지사. 

 

 

국민의힘 대권 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최근 공개적인 대권 행보에서 술을 곁들인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대권 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 캠프에서 윤석열 전 총장을 '술꾼'이라며 음주 행태를 비판하자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과거 여권 유력 인사들의 사례를 예로 들며 반박했다.

▶이재명 지사 캠프 박진영 대변인은 8월1일 오후 1시 5분쯤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전 총장이) 이준석과의 치맥(치킨과 맥주), 부산에서의 백주대낮의 낮술에 이어서 이번에는 같은 가롯 유다 과의 군상끼리 만나서 소주를 드셨다. 대권후보의 활동이 술자리를 전전하는 것이냐"라며 윤석열 전 총장을 비판했다. '같은 가롯 유다 과의 군상끼리 만나서 소주를 드셨다'는 표현은 전날인 7월 31일 윤석열 전 총장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해 더불어민주당에 대한 공세를 펼쳐 온 금태섭 전 국회의원과 소주 회동을 한 것을 가리킨 것으로 해석된다.

이어 박진영 대변인은 "대권 후보의 활동이 술자리를 전전하는 것이란 말인가. 과연 코로나 방역에 적절한 행동인가. 혹서기에 노동하는 국민들의 정서에 부합하는 것이냐"라고 물으면서 윤석열 전 총장을 향해 "이한열 열사와 부마항쟁을 구분하지 못 한 게 본인도 이상하다고 했는데, 술이 덜 깼던 건 아닐까. 늘 잠에 취한 공주 같았던 박근혜 (전)대통령과 오버랩 된다(연상된다). 그냥 술꾼으로 살던가"라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이준석 대표는 당일 오후 5시13분쯤 자신의 페이스북에 반박글을 올렸다.

과거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지사 등 더불어민주당 유력 인사들이 맥주를 곁들인 사진들을 첨부해서다.

2017년 4월 8일 서울시 마포구 한 호프집에서 찍힌 사진에는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로 뽑힌 문재인 후보를 비롯해 당내 경선에서 경쟁했던 당시 최성 고양시장, 이재명 성남시장, 안희정 충남도지사 등 모두 4명이 맥주잔을 부딪히는 모습이 담겨져 있다.

이를 두고 이준석 대표는 "민주당은 대놓고 후보들끼리 모여서 술 마셔 놓고는 왜 지적하나? 자료사진 보시고 내로남불 그만 하라"고 지적했다.

이준석 대표는 또 박진영 대변인을 향해 "술꾼으로 살라니? 윤석열 후보가 음주운전이라도 했나?"라고 반문하면서 "오히려 음주운전하신 분에게 해명하라니까"라고 이재명 지사의 과거 음주운전 전력을 언급하며 역공을 펼쳤다.

이준석 대표는 "2004년 이대엽 시장의 농협 부정대출 사건을 보도한 권모 기자가 명예훼손으로 고소당한 사건을 무료변론 중 이재명 시장의 측근을 만나 증언을 수집하는 과정에서 벌어진 일이라고 아리송하게 해명하는게 문제"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퍼블릭.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주요기사

많이 본 기사

1
지분 1% 화천대유가 대장동 개발 모든 권한
2009년 성남시 분당구의 대장동 땅에는 대규모의 공용주택단지(LH)가 들어설 예정 이었습니다. 그러나 당시 지역구 국회의원이던 한나라당 A의원과 한나라당 B성남 시장은 개발 이익을 내기 위해, 분당의 알짜부지에 LH가 빠지고, 민간 개발이 주축이 되어야 한다면서 당시 LH공사의 C사장을 압박하여 공용주택개발에서 민간개발로 용도 변경 약속을 받아내고 맙니다
2
정부 다자녀 기준 3자녀에서 2자녀로 확대. 복지도 확대
정부의 다자녀 가구 지원 기준이 현행 3자녀에서 2자녀로 확대된다.내년부터 기초·차상위 가구의 둘째 자녀도 등록금을 전액 지원받게 되며, 매입 임대 주택 보증금이나 임대료 부담도 줄어든다.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는 오늘(15일) 제4차 저출산·고령사회 기본계획(2021∼2025)에 따라 다자녀 지원 기준을 2자녀로 완화해 교육·양육, 주거 지원에 반영하기로 했다
3
도심 주택 공급난에 오피스텔 도시형생활주택 규제 완화’ ​ 중대형 오피값 고공 상승 예상
도심 주택공급 확대를 위해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 관련 규제가 대폭 완화된다. 이에 더해 정부의 기금 지원과 세제 혜택까지 주어진다.이번 대책은 수요가 많은 도심 주택 공급 물량 확대와 아파트 공급 속도 가속화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빠른 시일 안에 공급 물량을 늘려서 고공행진을 거듭하고 있는 집값을 잡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하지만 대규모 택지에 도시기
4
곽상도 "화천대유 이익구조 설계자,개발 사업 주인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대장동 개발사업에서 화천대유라는 회사에 특혜를 줬다는 의혹과 관련해 "화천대유 소유자를 알려 드린다"며 "국민의힘이 대장동 개발 TF를 구성했다는데 곽상도 의원님을 포함한 내부자들을 먼저 조사하시기를 권한다"고 말했습니다.​1. 화천대유 이익구조 설계자 이재명국민의힘 곽상도
5
BTS 정국, 친형에게 용산 40억 아파트 증여
그룹 방탄소년단(BTS) 막내 정국이 친형에게 서울 용산구의 싯가 40억대 아파트를 증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비즈한국은 16일 방탄소년단 정국이 2019년 7월 매입한 서울 용산구 서빙고로 용산시티파크 17층 아파트를 지난해 12월 친형 전정현씨에게 증여했다고 보도했다.정국의 형인 전정현씨는1995년 6월생으로, 정국의 두 살 터울 형이다. 그는 인스타그램